공지사항

DirectCloud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역, 이벤트 프로모션을 확인하세요.

알림 2017년 4분기 정기 업데이트 안내
2017-12-15

안녕하세요. 

[DirectCloud-BOX] 입니다. 


2017년 4분기 정기 업데이트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Shared Box의 공유폴더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됩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통해 간략히 설명드리며, 향후 상세 내용을 별도로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1. 업데이트 일정

DirectCloud-BOX는 시스템 다중화에 의해 서비스 중단없이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작업 시간동안에도 시스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DB 업데이트 시 잠시 로그아웃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작업일시 : 2017년 12월 27일(수), 23:00 ~ 12월 28일(목), 03:00


※ 상기 작업 시간대에는 서버 응답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내부 사정에 의해 작업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재공지 드릴 예정입니다.  



2. 업데이트 대상 

DirectCloud-BOX 전 프로그램 

- PC Agent (windows / Mac OS X) - 필수업데이트 필요

- PC Drive

- Mobile (Android / iOS)

- 웹클라이언트 (web.directcloud.net)

- 관리자 페이지 (boxmanager.directcloud.net)



3. 업데이트 내용

(1) Shared Box 마스터 권한(부관리자) 추가

기존에는 Shared Box의 공유폴더는 관리자가 만들고 관리자가 공유자를 지정하는 중앙집중통제형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고객사에서 실제 운영 시 관리자가 모든 걸 관리하는데 업무상 어려움이 있어, 다소 자유도를 높여달라는 요청이 많았습니다.

이에, 각 고객사에서 운영정책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사용자 화면(web.directcloud.net)에서 1계층 생성
  - 기존 1계층 폴더는 무조건 관리자가 관리자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했지만, 이제는 사용자가 직접 1계층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웹클라이언트에서만 지원)
  - 1계층 생성자는 해당 폴더(이하 소속폴더)의 [마스터] 권한자가 되며, 사용자 구성 및 모든 폴더옵션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단, 1계층 폴더를 사용자 화면에서 생성할 수 있는 사용자는 관리자가 지정합니다. 

* 마스터 권한 신설
  - 사용자화면에서 1계층 폴더를 생성한 사용자는 해당 폴더의 [마스터] 권한자가 됩니다.
  - 기존 [전체권한]에 사용자 구성 권한 / 폴더 옵션 관리 권한 등 모든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생성되어 운영중인 기존 공유폴더는 [마스터] 권한자가 없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관리자페이지에서 [마스터]권한자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4계층까지 권한 변경
  - 기존 2계층 폴더까지만 사용자 권한을 변경할 수 있는 체계에서 4계층까지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 링크 전송 방법 옵션화 

- 파일링크 생성 후 생성된 링크활용 버튼 [링크복사][로컬메일발송][웹메일발송] 3개 중 일부를 나타나지 않도록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본 기능은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한 내용이 전체 사용자에게 반영됩니다. 

 

(3) Shared Box 폴더 일괄등록

- 관리자페이지에서 Shared Box 공유폴더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오픈 후 boxmanager.directcloud.net의 [Box관리>Shared Box관리] 메뉴에 있는 "공유폴더 일괄등록"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가로/세로 모드 
 

- 기존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한 모드로 고정된 사항을 가로/세로 전환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도록 개선됩니다.



(5) 기타 버그 수정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버그에 대한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는 DirectCloud-BOX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nk.directcloud.net/tyTPb111eb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