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DirectCloud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역, 이벤트 프로모션을 확인하세요.

알림 2018년 2분기 정기 업데이트 안내
2018-07-25

안녕하세요. 

[DirectCloud-BOX] 입니다. 


2018년 2분기 정기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번 업데이트는 고객님들이 원하시던 일부 기능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통해 간략히 설명드리며, 아래 첨부링크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업데이트 일정

DirectCloud-BOX는 시스템 다중화에 의해 서비스 중단없이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나, 

금번에는 DB서버 관련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1시간 가량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작업일시 : 2018년 7월 29일(일), 23:00 ~ 7월 30일(월), 04:00
* 23:00~24:00 까지는 DB서버 업그레이드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 이후 시간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 상기 작업 시간대에는 서버 응답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내부 사정에 의해 작업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재공지 드릴 예정입니다.  



2. 업데이트 대상 

DirectCloud-BOX 전 프로그램 

- PC Agent (windows / Mac OS X) --> 8월 초 별도 업데이트 예정

- PC Drive

- Mobile (Android / iOS)

- 웹클라이언트 (web.directcloud.net)

- 관리자 페이지 (boxmanager.directcloud.net)



3. 업데이트 내용


사용자 기능 

(1) 파일 이전 버전 기능 업그레이드

기존에는 파일 이전 버전이 있는 경우 이전버전으로 되돌리는 복원기능만 제공했으나,
이제는 이전 버전 문서들의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하여 복원하려는 대상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뷰어 제공되는 문서만)


(2) Web 클라이언트에서 폴더 다운로드 기능 제공

기존에는 파일들만 멀티선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했으나, 이제는 폴더까지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파일링크 복사 버튼 개선 

파일링크 복사 시 해당 링크에 설정된 보안옵션을 한꺼번에 복사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유효기간/비밀번호/접속횟수 제한)


(4) 모바일 Web 클라이언트 차단 

기존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DirectCloud-BOX의 접속이 가능했으나, 불완전한 기능을 제공하기보다는 아예 차단하고, 모바일 App을 설치하여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5) 드라이브 일부 기능 개선  

- 네트워크가 끊긴 경우 이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업로드가 진행중일 때 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거나 강제 종료한 경우, 이후 프로그램 재실행 시 업로드실패파일에 대해 이어올릴 수 있도록 목록을 제공합니다. 


(6) 기타사항  

- 모바일 App 파일링크 기능에서 비밀번호가 설정된 경우, 비밀번호 복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웹클라이언트에서 파일목록상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시, "새폴더"/"업로드" 버튼이 팝업메뉴로 제공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관리자 기능 

(1) 파일 이전 버전 기능 업그레이드 

파일이력을 최대 몇 세대까지 저장할 것인지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으로 10개까지 저장하던 것을 5개만 저장하도록 축소할 수 있습니다. 
 


(2) 로그검색 기능 수정 

기존에는 전체 로그를 검색하던 방식에서 이제는 접속 시 최근 7일 로그를 기본으로 제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부하 문제 개선을 위해)
 


(3) Guest 수동으로 추가 

기존에는 사용자가 Shared Box 특정폴더에서 Guest를 초대하는 절차를 통해서만 추가가 되었으나,
이제는 "관리자사이트>기본설정>Guest관리"에서 수동으로 Guest 회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Guest 접근 폴더 수동으로 추가 

기존에는 사용자가 Shared Box의 특정폴더에 Guest 초대할 때 접근폴더/권한 등이 결정되었지만, 
이제는 관리자가 "관리자사이트>BOX관리>Shared Box관리" 메뉴를 통해서 수동으로 Guest의 접근폴더/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는 DirectCloud-BOX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이외에도 Business 이상의 사용자를 위한 워크플로우(전자결재) 기능 / Microsoft Azure AD 계정연동을 통한 SSO로그인 기능이 구현되었으나 
일반에는 공개되지 않고 Business 이용고객님들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며, 별도 도입상담 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워크플로우 기능과 관련해서는 아래에 간략히 설명을 추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워크플로우
파일을 외부로 전송하는 기능(링크생성 및 전송/다운로드/파일첨부 이메일 발송) 사용 시 기안을 올리고 결재를 받아야
요청한 내용이 수행되는 형태의 워크플로우(전자결재)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를 위한 광범위한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해당 기능을 제공받을 경우, 관리자페이지의 설정값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결재선

=>
신청자 그룹과 결재자를 선정하고, 어느 기능들에 대해 통제를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 그룹에 포함되지 않은 사용자는
위의 3개 기능을 아예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free pass로 아무 제약없이 사용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기안함
본인이 신청자 그룹에 포함되고 통제를 받는 기능 실행 시 무조건 기안함(신청서)
화면이 제공되며, 사용하려는 기능의 모든 설정값을 입력후 전송 시 결재자에게 전송됩니다.
결재가 진행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기안함입니다.

(3)결재함
본인이 결재자/대리결재자/참조자인 경우, 해당 메뉴가 제공되며 본인이
결재/대리결재/참조인 경우에는 결재함에 신청자의 기안이 제공됩니다.
승인/거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P